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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0, 2012

pattern final 1st

  지난 수업 때 만들었던 시안들을 발전시키기가 쉽지 않아 다른 표현방법을 생각해 보았는데,
민들레 씨앗 불기, 봉숭아 물들이기, (유치원에서 많이 했던) 감자 단면을 도장처럼 파내서 
찍어보기 등의 놀이에서 그 흔적을 패턴화시켜보고자 했다.


시안1. 민들레 홀씨를 날리는 패턴




시안2. 민들레 꽃잎과 씨앗을 리드미컬하게 배치시켜보고자 했다.
컬러는 playful이라는 컨셉에 맞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원색을 써봄.




시안3. 봉숭아 물을 들이는 행동에서 착안. 봉숭아 물을 들이는 데 필요한 꽃잎, 잎사귀와
봉숭아 씨앗을 각각 분해해 배치시켜보니 새로운 꽃 모양이 나온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했다.




시안4. 시안3을 line으로 다시 표현해 본 것.










시안5. 어릴적 많이 하던 감자찍기 놀이에서 착안. 발자국 모양은 '흔적'이라는 컨셉에 어울리는
메타포라고 생각해 쓰게 되었다. 컬러는 역시 시안2와 마찬가지로 원색컬러.



critique:< 전반적인 화면구성이 playful이라는 컨셉에 맞지 않게 너무 규칙적이고 딱딱한
느낌이 든다는 평이 있었다. 또한 시안1 외에는 시각적인 완성도도 떨어진다.
그리고 아이들이 정말로 3원색을 좋아하는지?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자애는 핑크, 남자애는 블루를
좋아한다고 답한다. 이것 또한 고려해볼 문제.
봉숭아 패턴에서는 다시 꽃모양을 재현하기 보다는 지난 번 과즙이 흐른 형태 같은 방법으로
뭔가 더 표현해볼 것이 없었을까. 감자를 찍는 표현방법을 쓴 건 좋았지만 수작업 느낌이
별로 안난다. 좀더 손의 느낌이 나면 좋겠고 더 playful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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